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양평 수능리 장OO님 목조 단독주택 계약체결

 



 

딱 한달 전이었다. 

8월 말에 전화로 내년에 양평에 집을 지을 예정인데 목조로 지을지 철콘으로 지을지 결정을 못했다고 상담문의가 왔다. 

과거에 여주 대신리에 철콘주택에 살아봤던 경험도 있다고 말씀하셨다. 

첫 전화상담은 엔아이건축의 몇가지 모델 중 맘에 드는 디자인에 대해 시공비에 대해 안내를 드리며 마쳤다. 

 

 

제58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4일간 대치동 세텍전시장에서 열렸다. 

첫날 건축주님께서 따님과 함께 방문하셨는데 마침 다른 상담을 하고 있는 바람에 다른 직원과 상담을 하시고는 귀가하시는 길에 전화를 주셨다. 

몇가지 궁금한게 있었는데 더 물어보지 못했다고 더 상담을 받을 수 있겠냐는 말씀이었다. 

내일 다시 박람회장에 오시면 궁금증을 해소 해드리겠다고 말씀드리니 그러겠다고 하셨다. 

 

 

박람회 2일차는 항상 1일차보다는 덜 붐빈다. 

오신다는 시각에 상담을 비워놓고 기다리고 있었다. 

어제처럼 따님을 대동하고 다시 방문하셨다. 

가이드북에서 보신 [7603]같은 디자인으로 목조가 가능하겠나라는 질문을 하셨다. 

 

 

 


 

 

아주 특이하게 경간이 넓은 구조만 아니라면 왠만한 철콘 설계안은 목구조로 대부분 가능하다. 

그 내부에 스크린골프장 설치도 원하셨다. 

스크린골프장은 천장높이가 3미터이상만 되면 문제가 없다. 

원하시는 공간을 감안해서 산출내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니 곧바로 계약금은 카드로 결제해주신다. 

 

 

 

 



 

개발행위허가와 건축설계를 동시에 진행해야하는 프로젝트라 설계미팅 후 개발행위를 담당할 인허가 사무실을 섭외해서 건축주에게 안내해 드려야 한다. 

 

 

 


 

 

 

내년 봄 쯤 착공 예정이지만 할 일이 많다. 

시간은 참 잘 지나갈거같다. 

 

건축주님께서 원하시는 매우 독특한 모던 스타일의 집을 엔아이건축 전직원의 마음을 다해 지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