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계약체결] 경기 양주 심OO님 철근 콘크리트 상가주택 계약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심OO님 350㎡ 철근 콘크리트 상가주택 설계 계약이 체결 되었습니다 .

 


 

 

 

서울 마포구에 거주 중이신 심OO님은 2018년 2월 초 본사 홈 페이지로 처음 문의를 주셨습니다.

경기도 양주에 대지를 구입 후, 친 누나와 함께 상가와 주택을 지어보고 싶다는 문의에 바로 양주에서 대지를 보고 상담 하시기를 권유 드렸습니다. 물론 흔쾌이 허락 하셨죠.

 

건축주님은 공법부터 비용, 토목 관련 등 다방면으로 상담을 원하셨고 특히, 토목 부분에 대한 걱정이 많으신 듯 하였습니다.

 

건축주님과의 통화 중 얻은 정보로 상가와 주택을 병행하여 지으시려면, 

1. 상가와 주택 모두 철근 콘크리트 공법

2. 상가는 철근콘크리트 + 주택은 친환경적인 목조주택

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다는 답변을 드렸고 토목 부분은 본사 협력 업체의 토목 담당과 만나게 해 드리겠다고 말씀을드렸습니다.

 

그리고 약 일주일 후, 양주 대지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건축주님의 대지는 유원지가 가까운 곳 이고, 대로 옆이어서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었습니다.

식당을 해보고 싶으시다는 말씀이 이해가 되었죠.


 

 

대지는 토목이 완성되어 높은 위치에서 전망이 좋고 햇살이 잘 비치는 이른바 명당 자리였습니다.

 


 

 

도로도 시원하게 잘 닦여 있는 모습입니다.

 


 

 

토목 담당분과 장시간 얘기를 나누시는 건축주님 이십니다. 이날 날씨가 추워 고생을 많이 하셨죠^^

자리를 옮겨, 토목과 시공 전반에 걸쳐 많은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자재의 90% 이상이 수입이다보니 자재의 스펙 및 가격이 정해져 시공계약이 가능한 목조와 달리,

철근콘크리트는 설계에 따라 주 재료인 철근과 콘크리트등이 많은 금액차이를 보이므로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설계계약을 먼저 진행하시고 도면이 확정된 뒤 정확한 견적을 받아 시공계약을 결정하시라는 제 조언에

건축주님은 공감 하여 주셨고,

 

현장에서 토목에 대한 가 견적도 받아 보신 후 감사하게도 저희와 설계 계약을 체결하여 주셨습니다.

많고 많은 회사중에 엔아이건축을 선택하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꼼꼼한 설계와 성실한 시공이야말로 보답을 드리는 단 한가지 방법 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정정당당한 시공사!

엔아이건축의 2018년 새로운 작품을 양주에서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