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계약체결]강원 강릉 이OO님 목조 단독주택 계약

강원도 강릉시 내곡동 이OO님 150㎡ 목조 단독주택 설계,시공 계약이 체결 되었습니다 .

 

인천공항에 근무 중이신 이OO님은 2018년 3월 본사 홈 페이지로 처음 문의를 주셨습니다.

강원도 강릉에 아버님이 소유하신 2층 건물에 단독주택을 증축하고 싶다는 문의셨죠.

다른 두 회사에게 문의도 해보고 찾아와서 상담을 진행 한 회사도 있었지만 마음이 가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아버님은 건축을 잘 모르시니 계약은 아버님이 하시지만 설계등의 진행은 본인과 하길 원한다고 하셨습니다.

일단은 증축이라는 말에 주소와 자료를 찾아 본 후, 강릉에서 직접 답사를 해보자고 건의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약 1주일 후에 강릉 현장을 찾았습니다.

 


 

 

강릉이어서 바닷가 근처라고만 생각하시면 안돼죠^^ 대학교과 아파트 단지로 둘러싸인 도심지였습니다.

 


 

 

이미 구입전에 증축을 염두에 두고 배관이 나와있는 건물을 매입하셨으며,

주변환경을 보니 다른 건물도 증축을 한 사례가 많은 지역 이었습니다.

 


 

 

일반 신축과 달리 증축은 행정적인 절차도 있지만 크레인등의 장비와 가설물등의 비용이 현장마다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증축의 경험이 많은 현장 소장님과 함께 상담을 하였습니다.

 


 

 

현장 답사를 마치고 자리를 옮겨 건축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회사와 왜 상담을 받고도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셨는지 십분 공감이 되었고 역시 건축은 사람대 사람으로 짓는구나 하는 점을다시한번 마음에 새긴 시간이었습니다.

 

왜 다른회사가 건축주님을 만나뵙고도 인연이 되지 않았는지 여기에 그 이유를 적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상담을 드린 건축주분은 절대 까다롭거나 무리한 요구등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너무 선하신 분들이어서 오히려 이용하려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될 만한 분들이셨습니다.

 

항상 그렇듯 자세한 설명과 오차가 거의 없게 하기 위한 꼼꼼한 산출 내역서를 작성하여 설명을 드렸고 증축에서 오는 추가적인 비용은 그때그때 영수증 처리를 하겠다 말씀을 드리자 만족을 하셨고 그자리에서 바로 시공계약을 체결하여 주셨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릴 사진을 한장 부탁드리자 흔쾌히 허락 해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많고 많은 회사중에 엔아이건축을 선택하여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꼼꼼한 설계와 성실한 시공이야말로 보답을 드리는 단 한가지 방법 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정정당당한 시공사!

엔아이건축의 2018년 새로운 작품을 강릉에서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