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스토리

엔아이건축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경기 동두천, 멋진 건축주님과의 소중한 인연은 계속됩니다.

아직도 선명합니다. 작년 이맘 때 즈음인 구름한점 없던 2018년 9월 13일




 

동두천주택

너무나도 멋진 중년의 부부께서 엔아이건축의 자연이온빌리지를 방문하셨습니다.
두 분은 언젠가 집을 지어야지 막연하게 생각하신 상황이었지만, 엔아이건축의 대표와 설계팀의 상세한 설명,
그리고 단지 안에 건축된 집들의 치밀한 시공 품질을 보시고는 결국 엔아이건축과 인연을 맺으셨습니다.

 

 

일주일 후 방문한 건축주님의 동두천주택 지어질 필지는 너무나도 멋진 곳이었습니다.
송내동이 훤히 내려다 보이는, 그렇다고 단지 내에서 너무 깊숙하지도 않은 적당한 입지.
남향의 빛을 온전히 받으며 북으로는 탁 트인 전망을 가진 특별한 곳.
하루 빨리 이 땅에 아름다운 집을 올려보고 싶은 서로의 마음이 일치했고, 한 번, 두 번, 세 번 만나다보니 정이 들어 서로 그리워 하는 마음.
그렇게 상사일념(相思一念)과도 같은 건축주님과 우리 엔아이건축의 인연은 시작되었습니다.

 

인연의 시작

 

엔아이건축 본사와 건축주님 댁 그리고 자연이온빌리지를 넘나들며 집을 구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착공까지 남은 시간은 약 1년. 길다면 길 수 있는 시간이었지만, 아직 개발 행위허가가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명의변경부터 건축허가까지 행정절차를 꼼꼼하게 체크해드리고, 다른 한 쪽에서는 건축 설계안부터 시작해서 인테리어까지
Two-track으로 진행하여 좋은 품질이 나올 수 있도록 의미있는 나날을 보냈습니다.

 


 

2019년 8월 14일, 고대하던 착공 허가가 나고 기초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바닥용 단열재는 흔히 말하는 스티로폼이 아닌 KS인증을 받은 비드법보온판을 사용하였으며 철근배근 또한 구조계산대로 정확히 시공하였습니다. 

8월 16일, 기초공사가 한창일 때 건축설계팀은 골조공장에 있었습니다. 

조가 현장에 설치되기 전 시뮬레이션을 통해 간섭을 체크하고, 도면과 상이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였습니다.

Pre-Cutting, 일명 프리컷을 통해 전체 공기를 줄이고 정확성은 높였습니다.

 


 


8월 20일, 기초가 정확하고 튼튼해야 건축물이 튼튼한 법.
거푸집을 떼어내니 마치 두부를 자른듯 한 뽀얀 기초가 드러났습니다.
기초면의 완벽한 수평으로, 강제로 수평을 맞추는 쐐기작업 한 번 없이 골조가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엔아이건축의 기둥 김소장이 집 내부에 간이 책상까지 만들어 상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건축주님께서 주말에 우리 소장을 만나서 매우 놀라시고 고마워 하셨습니다.
그 당시 우리는 이미 갑과 을을 넘어, 엔아이건축이 해드릴 수 있는 건 하나라도 더 해드리고 건축주님께서도
먹을 거리가 생기면 저희부터 챙겨주시는 그런 가족과 같은 관계가 되었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 한에서 구조재 하나라도 더 넣어드리고, 철물 하나라도 더 걸어드리고 싶은 마음뿐이었습니다.

 


 

19년 9월, 기밀하게 외장단열재를 붙이고 꼼꼼하게 내장재를 마감 중입니다.

완공까지 약 한 달을 남긴 지금, 동두천 주택은 점차 자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9월 20일, 건축주님께서 갑작스럽게 엔아이건축 실무자들을 호텔로 초대하여 저녁식사를 대접해주셨습니다.
현장에서 묻은 먼지를 대충 털고 어색해하며 호텔에 들어간 저희는 너무나 감사드리고 죄송한 심정이었습니다.
아직 공사가 채 끝나지 않았는데,
대표를 비롯한 건축설계팀장, 인테리어팀장, 공사소장은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거듭 다짐하고 다짐하는 하루였습니다.

 



 

건축주님과의 소중한 인연, 동두천주택 완공 후에도 지속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